마케팅 마인드 툴 스킬 / 한상설 외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1822
서명 : 마케팅 마인드 툴 스킬
 저자 : 한상설 외
출판사 : 한솜
출간일 : 2004년 03월 15일
쪽수 : 272 쪽
ISBN : 8957480366

마케팅 관리자들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마케팅 핵심 전략모델 및 기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추상적인 이론이나 장황한 설명은 과감하게 삭제하고, 실무적인 기법과 모델 그리고 스킬을 전달하고 있다. 마케팅 전문가가 가져야 할 마케팅 마인드에 대해 체계적으로 서술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거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본적인 모델이나 기법들을 다루었으며, 마케팅 이론과 기법을 실천하고 문제 해결 및 전달 등의 활동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기술에 대하여 상세히 해설한다.


 

한상설
단국대학교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경영학(마케팅)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단국대, 상명대, 서원대, 호서대 등에서 강의를 하였으며, 현재는 우송정보대학 경영과 겸임교수와 (주) BIT 컨설팅에서 수석 CONSULTANT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 주요 저서는
"경쟁우위전략10", "마케팅전략 실천 툴" 등이 있으며
주요논문으로는
"벤처전략 산업구조 및 기업가 특성이 벤처성과에 미치는 영향","서비스인 카운트에서의 서비스 품질 인식 및 영향","벤처전략 모형에 따른 특성 성과연구","소매점포 유형별 선택요인에 관한 연구" 등 다수가 있다.

박희랑
전북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한 후 중앙대학교 대학원에서 심리학(소비자·광고심리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리서치회사 (주) A. C. NIELSEN 한국지사 선임연구원, 광고대행사 (주) 이엑스 마아케팅국 조사부 차장,리서치회사 (주) ORC INTERNATIONAL KOREA 부사장을 거쳐 현재 컨설팅회사 (주) 메이트원 연구이사로 재직하고 있다.

주요저서는
"커뮤니케이션과 설득", "히트 브랜드 상품창조 전략" 등이 있으며 주요논문으로는
"유머형성 기제에 따른 유머소구 광고의 심리적 경험구조", "금연메시지의 강도와 지향성이 커뮤니케이션효과에 미치는 영향", "환경관여수준에 따른 기업의 환경지향적 활동에 대한 지각" 등 다수가 있다.


PartⅠ 마인드
1절 - 전략적사고
2절 - 환경분석 및 시장접급
3절 - 고객가치
4절 - 고객측의 비용
5절 - 편리성
6절 - 커뮤티케이션

PartⅡ 툴
1절 - 전략적사고
2절 - 환경분석 및 시장접근
3절 - 고객가치
4절 - 고객측의 비용
5절 - 편리성
6절 - 커뮤니케이션
7절 - 기타

PartⅢ 스킬
스킬

참고문헌
INDEX


 

마케팅 마인드 툴 스킬  ·  한상설 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월간 2025밈] 11월 편 - AI로 삿포로 가는 방법??
  친구와 함께 분할 브이로그?‍?‍?‍? 안녕하세요?캡컷으로영상만들었어요. 고무짜기 평가? AI로 가성비 삿포로 여행?? 내 골반이 멈추지 않는 탓일까... 합의 끝에... 대한민국 10대 불가사의?   친구와 함께 분할 브이로그?‍?‍?‍?   하나의 영상에 개인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가끔은 친구들의 일상도 함께 공유하고 싶을 때가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