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톱 브랜드에서 배운다
기사입력 2005.06.01 12:00 조회 3952















서명 : 세계 톱 브랜드에서 배운다
저자 : 매일경제 산업부 외
출판사 : 대청미디어
출간일 : 2004년 12월 20일(1판)
쪽수 : 248 쪽(판형:A5)
ISBN : 8987939723

이 책은 단순히 기업만이 아니라 국가, 도시, 학교, 병원 등 우리 주변의 모든 것이 브랜드로써 가치를 높여야 할 필요성을 강조하려고 기획됐다. 브랜드는 국가의 가치를 높이고 한국 기업의 위상을 높이며 한국인의 긍지를 드높이고 나아가 우리를 잘 살게 함과 동시에 글로벌 세상에서 경쟁력 있는 삶을 갖도록 한다고 보기 때문이다. 세계적인 반미 정서 속에서도 미국에 뿌리를 둔 브랜드들이 선전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브랜드 파워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세계적인 반미 정서속에 미국에 대해 정치적으로 반감을 갖거나 독립을 주장하는 물결이 거셌지만 이런 미국에 대한 정치적 감정과 미국 브랜드에 대한 정서가 반드시 일치하지는 않았다. 그 이유는 바로 글로벌 브랜드라는 소비자들의 인식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목차

1부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이해
2부 브랜드 강자들의 동향
3부 인터브랜드가 뽑은 글로벌 100대 브랜드의 성공 비결
4부 한국 기업들의 글로벌 브랜드를 향한 노력
5부 글로벌 브랜드가 되기 위한 국내 기업의 과제
세계 톱 브랜드에서 배운다 ·  매일경제 산업부 외 ·  대청미디어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