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정 저, CRM을 넘어 PRM으로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3122












서명 : CRM을 넘어 PRM으로

저자 : 박세정 저

출판사 : 새로운제안

출판일 : 2003년 06월
 
페이지수 : 296페이지
 
ISBN : 8955330871

이제 기업은 CRM(고객관계관리)을 넘어 기업채널관리의 핵심이 되는 PRM(파트너관계관리)에 집중해야 한다. 대부분의 기업이 다양한 파트너와 관계를 맺고 있고, 이들 파트너가 고객에게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파트너는 곧 기업의 얼굴이 되며 이들과의 관계관리의 중요성은 앞으로 더욱더 커질 것이다.


박세정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과를 졸업한 후, University of Technology, Sydney에서 MBA과정을 마치고, 호주 현지 회사인 AWCR(Australian Wide Computer Resources)에서 International Business Manager로 근무했다.

현재 삼성SDS 컨설턴트로 있으며, 삼성캐피탈 CRM, KTF PRM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글을 시작하며
제1장 떠오르는 PRM
1. PRM이 부상하다
2. HP와 PRM
제2장 PRM이란 무엇인가?
1. PRM의 정의
2. PRM의 실체
3. PRM의 배경
4. PRM의 국내외 현황 및 시장 성장성
5. PRM과 CRM
6. PRM의 포지셔닝
7. PRM의 뿌리
8. PRM의 진화
제3장 PRM의 역량
1. PRM의 역량과 가치
제4장 유통채널의 변화와 PRM의 발전 모델
1. 유통채널 변화와 기업에의 대응
2. PRM 모델링
제5장 라이프 사이클에 기반한 PRM의 적용 전략
1. PRM 적용 기반
2. 파트너 라이프 사이클에 기반한 적용 전략
제6장 기능면에서 본 PRM
1. 기능 적용 개요
2. PRM의 기능
3. 기능면에서 본 PRM
제7장 PRM 시스템 구축 및 솔루션 분석
1. PRM 시스템 선택 전략
2. PRM 솔루션 회사 분석
글을 마치며
참고 웹사이트
약어설명
용어설명
찾아보기

 

박세정 저 ·  CRM을 넘어 PRM으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월간 2025밈] 11월 편 - AI로 삿포로 가는 방법??
  친구와 함께 분할 브이로그?‍?‍?‍? 안녕하세요?캡컷으로영상만들었어요. 고무짜기 평가? AI로 가성비 삿포로 여행?? 내 골반이 멈추지 않는 탓일까... 합의 끝에... 대한민국 10대 불가사의?   친구와 함께 분할 브이로그?‍?‍?‍?   하나의 영상에 개인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가끔은 친구들의 일상도 함께 공유하고 싶을 때가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