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처드 미니터 저, 시장점유율의 신화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3157











서명 : (매경 비즈니스 브리핑) 시장점유율의 신화

저자 : 리처드 미니터

역자 : 송광자

출판사 : 매일경제신문사

출판일 : 2003년 09월

페이지수 : 267

ISBN : 8974422719

시장점유율 이데올로기 뒤집기 시장점유율을 늘리면 이윤도 따라서 커지는가? 대부분의 기업은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는 것을 지상의 목표로 삼는다. 컨설턴트와 경영대학원 조차도 시장점유율 이데올로기를 전파하는 데 여념이 없다. 하지만 무슨 근거로 그러한 주장을 펴느냐고 묻는다면 그들은 굉장히 당황할 것이다. 이 책은 시장점유율이 커진다고 이윤이 늘어나는 것은 아니라고 말하며 오히려 시장점유율만 보고 달려나간 기업들의 붕괴 사례를 조목조목 들춰낸다. 시장점유율의 신화는 누구나 당연한 것으로 여겼지만 실은 엉터리 소문에 불과했던 것이다. 덩치만 큰 시장의 리더가 시장점유율에 집착해 무모한 가격할인, 브랜드 훼손, 합병 등을 감행한다. 반면 실속있는 이윤 리더는 이윤 창출에 몰두한다. 이 책은 시장 리더에서 이윤 리더로 탈바꿈하기 위한 청사진을 제공한다.

저자 : 리처드 미니터 월 스트리트 저널, 뉴욕 타임스, 워싱턴포스트에서 칼럼니스트로 활동했고, CNN, 폭스뉴스 등 미국과 유럽의 주요 언론에 출연하고 있다. 미국과 유럽을 오가며 기업인, 저널리스트, 정치가를 상대로 비즈니스 관련 강연 및 회의 주재를 맡았다. 현재 벨기에 브뤼셀에 있는 사설 경제 연구소인 신 유럽 연구 센터 (Center for the New Europe)의 수석 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역자 : 송광자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이화여대 통역대학원에서 통역을 전공하고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했다. 현재 영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1장 존재하지 않는 금덩이 : 시장점유율을 맹신한 대기업들이 무너진 이유는 케이스 스터디 인터내셔널 페이퍼 케이스 스터디 라코스테와 빈혈에 걸린 악어
2장 이론과 실제 : 시장점유율의 신화는 단지 가설일 뿐이다 케이스 스터디 다임러크라이슬러 케이스 스터디 보잉
3장 치명적인 유혹 : 왜 사람들은 시장점유율에 현혹되는 것일까
4장 숫자 늘리기 : 가격 할인, 브랜드 훼손, 어리석은 합병을 감행하는 이유는
5장 공룡도 컸었다 : 이윤 리더가 시장 리더를 이긴다 케이스 스터디 호프만-라로슈 케이스 스터디 델 컴퓨터 케이스 스터디 라이언에어
6장 예외 없는 규칙은 없다 : 시장점유율이 중요한 분야 케이스 스터디 3DO와 폐쇄형 네트워크 7장 이윤 리더십 규칙 : 관리자들이 선택을 해야만 하는 이유
리처드 미니터 저 ·  시장점유율의 신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