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실전 마케팅 / 나종호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5862












신간 : Q&A 실전 마케팅

저자 : 나종호

출판사 : 청림출판

출판일 : 2003년 11월

페이지수 : 399
 
ISBN : 8935205338


상품을 잘 만들어도 팔지 못하면 의미가 없다. 까다로운 고객에게 자사제품을 팔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이 필요할까? 무조건 광고를 하면 된다 또는 가격을 낮추면 많이 팔릴 것이라는 생각은 이제 시장에서 먹혀들지 않는다. 제대로 상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마케팅 계획을 세워야 한다. 이 책은 마케팅의 기본 이해에서부터 신제품 개발 전략, 상품화, 출시전략, 판매 유통전략, 광고 홍보전략까지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세워야 할지를 순차적으로 설명하였다.

저자 : 나종호 마케팅 컨설팅 전문기관인 (주)Q&A마케팅센터에 대표로 재직하고 있는 나종호 소장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마케팅전공) 석사를 취득하고, 미국 피츠버그대 대학원에서 전략마케팅 과정을 수료하였다. 태평양, CJ에서 18년간 영업, 마케팅 실무를 담당했으며20여 신브랜드 개발 및 신규사업 프로젝트에 참여했고, 장안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 중소기업진흥공단 벤처창업보육센터 자문위원, 한국생산성본부 컨설팅사업본부 수석 컨설턴트, 한국능률협회 경영혁신본부 전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현재 LG인화원, 한국생산성본부, 중소기업 진흥공단 연수원, 전경련, 삼일회계법인, 연세대 등에서 마케팅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그밖에 CJ, 삼성물산, KT&G, 농심, 현대하이닉스, 벤처농업대학, 경기도여성개발원, 새마을금고, 종근당, 포스코, 정보통신부, 휴맥스, 풀무원, 웅진식품, 그랜드백화점, CJ홈쇼핑, 파리크라상, 고려대, 홍익대 등을 비롯한 300여 기업체를 대상으로 마케팅 특강을 하고 있다. 주요 저서와 논문으로는『Q&A식 마케팅 길라잡이』「신제품 실패요인에 관한 사례분석적 연구」등이 있으며, 신규브랜드 콘셉트 개발 프로그램인 Needs Based-NPCD를 개발, 많은 업체에 도움을 주고 있다.
 
1. 마케팅 개념과 경쟁력 향상

1. 마케팅이란?
2. 마케팅 마인드란?
3. 기업성장을 위한 마케팅은?
4. 최근의 마케팅 트렌드는?
5. 다양한 유통채널의 활용 방법은?
 
(......)

2. 마케팅 전략과 소비자 분석

7. 마케팅 전략이란?
8. 경쟁우위의 마케팅 전략은?
9. 마케팅 전략의 수립 절차는?
10. 시장환경분석은?
11. 소비자욕구분석은?
 
(......)
 
3. STP 전략과 마케팅 믹스 전략
24. 고객욕구와 시장은?
25. 시장세분화란?
26. 시장세분화의 필요성과 전제조건은?
27. 시장세분화 방법은?
28. 표적시장의 선정은?
 
(......)
 
4. 신상품 개발 전략

37. 신상품 개발이란?
38. 신상품을 분류하면?
39. 신상품의 실패요인은?
40. 신상품 개발 프로세스는?
41. 신상품의 아이디어 원천은?
 
(......)

5. 히트상품 개발 전략
 
50. 상품개발 담당자의 조건은?
51. 히트상품 개발은?
52. 후발 제품이 선발 제품을 이기는 방법은?
53. 히트상품의 조건은?
54. 신소비층의 공략방법은?

(......)
 
6. 브랜드 전략

59. 좋은 브랜드의 조건은?
60. 브랜드 네이밍시 법률적 문제는?
61. 브랜드 네이밍의 작업 순서는?
62. 브랜드 네이밍의 평가방법은?
63. 브랜드 계층구조와 브랜드 전략은?

(......)

7. 가격과 유통전략

67. 가격전략은?
68. 가격전략의 유형은?
69. 가격결정 기준과 방법은?
70. 마케팅 지향 가격책정 방법은?
71. 유통전략은?

(......)

8. 프로모션 전략

77. 촉진전략은?
78. 촉진 믹스의 필요성과 특징은?
79. 제품수명 주기별 촉진전략은?
80. 촉진전략의 수단은?
81. 광고전략은?
 

(......)

Q&A 실전 마케팅  ·  나종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넷플렉스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