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500대 브랜드 사전 [토리 차르토프스키,더난출판사]
기사입력 2007.09.11 05:29 조회 4024
 
한 눈에 읽는 세계 유명 브랜드의 유래와 에피소드! 


현대인의 일상을 감싸고 있는 세계 500대 브랜드의 시작과 성공, 그리고 현재의 모습까지를 알려주는 책.『세계 500대 브랜드 사전』은 누구나 다 아는 오래된 이야기가 아닌 일반인들이 잘 모르는, 혹은 창업자만이 아는 내용을 포함해 세계 유명 브랜드의 탄생과 성공, 실패와 재기를 생생하게 들려준다. 


A부터 Z까지 500개가 넘는 브랜드에 대해서 창업자, 지리적 유래, 이름의 뜻, 발달과정 및 특정한 브랜드와 연관된 발명과 새로운 기술을 소개한다. 아디다스에서 모토로라를 넘어 지포까지, 한 번 쓰고 버리는 크리넥스부터 언젠가 꼭 사고 싶은 꿈의 스포츠카 포르쉐에 이르기까지. 매일 쓰고 꿈꾸면서도 제대로 알지 못하는 브랜드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아디다스와 푸마가 형제라는 사실, 비아그라와 나이아가라 폭포의 관계, 프링글스가 깡통에 들어 있는 이유, 스타벅스와 모비딕의 숨은 관계, 버드와이저 맥주가 두 종류인 이유… 등 평소에 그냥 이름만 보고 넘겼던 브랜드들의 생소하면서도 흥미를 자극하는 이야기들을 하나하나 펼쳐 보인다.

 

 

 




지은이 토리 차르토프스키 


1965년에 태어나 여러 잡지에서 경제 저널리스트로 일했다. 자신의 경력을 살려 1996년에는 대중과학잡지 를 창간했으며 현재는 막데부르크에 살면서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이
박희라 


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했다. <월간 말><민주일보><일요신문> 등에서 기자로 근무했으며 현재는 전문번역가로 활동중이다. 옮긴 책으로는『경영의 세기』『보도 섀퍼의 나는 이렇게 부자가 되었다』『이상한 전쟁』『성공하는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리더십』『일상의 경제학』『마케팅 승부사』등이 있다.



머리말_ 현대인,브랜드를 소비하다 


A 아디다스 ~ 왁스
B 박 ~ 버거킹
C 캐달락 ~ 콘티넨탈
D 대우 ~ 듀라셀
E 이스트팩 ~ 에비앙
F 파 ~ 후지필름
G 게토레이 ~ 기네스
H 하드록카페 ~ 현대
I 아이비엠 ~ 인텔
J 잭 다니엘스 ~ 제이브이시
K 칼라슈니코프 ~ 크래프트
L 람보르기니 ~ 럭스
M 마기 ~ 뮐러밀히
N 네슬레 ~ 누텔라
O 오돌 ~ 아우트스판
P 폴몰 ~ 퓨니카
R 라마 ~ 알티엘
S 사브 ~ 스와치
T 타박 오리지널 ~ 타파웨어
U 우후 ~ 유피에스
V 발륨 ~ 폴크스바겐
W 워너브라더스 ~ 리글리
X 제록스
Y 야후 ~ 야미하
Z 자이스 ~ 20세기 폭스

찾아보기
세계 500대 브랜드 사전 [토리 차르토프스키 ·  더난출판사]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