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네버다이 칸 신규광고
기사입력 1999.11.04 01:16 조회 7283

심혜진-심현섭 보호막 논쟁

서울우유는 최근 보호막 요구르트 네버다이 칸의 신규광고에 깐깐한 이미지의 심혜진과 표정연기가 일품인 개그맨 심현섭을 기용, 보호막 논쟁을 다시 일으켰다.대형 매장의 한 코너에 나란히 서있는 요구르트 두개. 쇼핑을 나온 주부(심혜진 粉) 에게 일반 요구르트(심현섭 粉)가 경망스럽게 뛰어들면서 자기가 최고라고 주장한다. 가소로운 듯 말을 던지는 심혜진, ‘너 보호막 있어?’. 아직까지 분위기 파악을 못한 심현섭 요구르트는 ‘없는데요’하며 무사태평. ‘너, 위산 이길 수 있어?’라는 심혜진의 말에 아직도 물정을 모르는 일반 요구르트는 ‘그냥 막~가면 되죠’라고 의기양양.
이때 일반 요구르트 옆으로 튀어나오며 상황을 반전시키는게 바로 네버다이 칸. 보호막 덕분에 위산 걱정 없이 장까지 살아가는 네버다이 칸의 등장에 심현섭 요구르트는 할말을 잃고 도망가버린다. 만족스런 심혜진, “보호막? 좋아좋아!”라며 미소짓는다.

 

어떻게 장까지 살아가나. 바로 네버다이 칸의 유산균을 싸고있는 보이지 않는 보호막 덕분이고, 깐깐한 주부들은 가족의 건강을 위해 네버다이 칸을 선택한다는 간단한 메시지를 표현하기 위해 김도향씨의 powerful한 Jingle이 동원되고,  인형모형을 뒤집어 쓰고 촬영하는 것과 Character Mapping을 통한 Wire작업을 거치는 Full 3D 작업을 혼합하여 ,국내 최초로 3D와 실사를 합성한 2D, 3D 혼합 Character Animation을 시도했다고 제작을 맡은 제일기획 안기종 대리는 “경제활동의 실질적인 구매층인 주부를 타겟으로 삼았다”며, “IMF 이후 보다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주부들에게 깐깐한 주부가 선택하는 보호막 요구르트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하며,  2D, 3D의 복잡한 촬영을 위해 개그맨 심현섭이 무려 12시간이나 요구르트 병 인형을 쓰고 땀을 쏟았다고 한다.

※ 문의 : 제일기획 광고 4팀 안기종 대리  ( ☎ 3780-3213 )/ 자료제공: 김형근 대리

심혜진 ·  심현섭 ·  서울우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