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증권 '등대편'
기사입력 2000.03.23 03:56 조회 2513
도심 한 가운데에 ''등대'' 등장

업무가 끝난 후 회의실로 하나 둘 사람들이 모여들고, 한 미 일의 벤처지수 보고서를 가진 그들 사이에서 진지한 논의가 오간다. 그들의 회의장면이 엿보이는 창문은 도심 한가운데 솟아있는 등대의 한 부분으로 이어지고, 이 등대 불빛이 어두운 도시의 밤을 밝힌다.

대우 ''등대편'' ''육상편'',''눈길편'' 광고를 통해 길을 아는 사람들이라는 슬로건으로 일관성 있는 캠페인을 전달해온 대우증권이 이번에는 <등대편>이라는 새 TV-CM로 슬로건을 구체화했다.
 

''증권 회사는 결국 사람, 사람에 투자하십시오'' 라는 카피 문구와 ''길을 아는 사람들''이라는 대우증권의 슬로건에 기대어 볼 때, 등대는 혼란한 투자의 길을 밝히는 대우증권을, 그리고 밤늦은 회의실 안의 사람들은 불빛의 원동력이 되는 그들의 맨파워를 상징하는 것으로 대우증권은 혼란한 금융상황에서 고객에게 투자의 길을 안내할 수 있다는 강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유로머니, 아시아머니와 같은 세계 유수의 기관으로부터 그 분석력을 인정받은 대우증권 사람들의 힘이 금융의 길을 밝히고, 고객에게 투자의 길을 안내해간다는 내용의 광고를 ''등대''라는 장치를 사용해 표현하고 있다.
 

''사람에 투자하십시오''라는 카피는 대우증권맨의 자신감을 드러내는 것이고, 이런 자신감은 연기력으로 소화할 수 없다는 판단 하에 자사모델을 기용하기로 광고주와 광고회사 오리콤측은 의견을 모으고, 광고주 실무자와 광고회사 기획 그리고 제작사가 직접 회사를 돌며 3,300여명의 대우증권 직원 가운데서 12명을 자사모델로 캐스팅, 실제 회의장면을 담아냈다.
 

이들은 리서치, 국제영업,국내영업 등 대우증권의 핵심부서에서 일하는 사람들로 토요일 업무를 마치고서야 여의도의 한 스튜디오에 모여 일요일 새벽까지 촬영을 강행할 수 밖에 없었지만 ''나를 걸고 고객들에게 대우증권의 힘을 이야기 하고 싶다''는 회사에 대한 자부심과 애사심으로 반복되는 촬영에도 지칠 줄 모르고 임했다고 한다. 직업모델을 능가하는 직원들의 외모와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전문가다운 면모에 오랜 경력을 가진 촬영감독 조차 버리고 싶은 컷이 하나도 없다는 만족감을 나타냈다는 후문.
 

여기에 등대를 좀더 사실적으로 그리기 위해 한 달 여간의 작업을 통해 높이 1.4M의 미니어처 등대를 정교하게 제작했을 뿐 아니라, CG를 통해 등대의 입체감과 질감을 살린후 도심의 야경과 합성했다. 또한 회의실, 등대, 야경을 자연스럽게 이어주기 위해서 첨단 촬영장비인 ''모션콘트롤'' 카메라를 사용 했다.
 

저마다 큰 목소리로 화려한 약속을 남발하는 광고들 틈새에서 오히려 잔잔한 목소리와 있는 대로의 정직한 모습을 보이는 이 광고는 어두운 길을 밝히는 등대처럼 투자자들이 가는 길을 조용히 비춰줄 것처럼 느껴지는 광고로 투자자들에게 따뜻하면서도 더욱 더 신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제공: 오리콤 마케팅팀 남지연 차장

대우증권 ·  등대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넷플렉스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