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는 가능성의 유전이다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광고 캠페인이 있다. 세련되고 비트감 있는 재즈풍의 BGM이 귀를 사로 잡기 시작해, 그 다음에는 마치 질문을 던지고 답을 살짝 보여주는 듯한 카피 텍스트와 비주얼의 교차가 눈을 사로 잡는다. 기업이나 브랜드의 주장을 가득 담은 광고들이 넘쳐 나는 가운데, ‘생각이 에너지다’라는 명제를 뒷받침하는 역사적인 인물의 이야기를 간명하게 담은 신선한 아이디어가 바로 이 광고의 매력이다." />

[SK에너지] '생각이 에너지다', 그 실체를 드러내다
기사입력 2007.07.11 01:49 조회 11051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광고 캠페인이 있다. 세련되고 비트감 있는 재즈풍의 BGM이 귀를 사로 잡기 시작해, 그 다음에는 마치 질문을 던지고 답을 살짝 보여주는 듯한 카피 텍스트와 비주얼의 교차가 눈을 사로 잡는다. 기업이나 브랜드의 주장을 가득 담은 광고들이 넘쳐 나는 가운데, ‘생각이 에너지다’라는 명제를 뒷받침하는 역사적인 인물의 이야기를 간명하게 담은 신선한 아이디어가 바로 이 광고의 매력이다.

광고대행사 TBWA KOREA(대표 강철중)에서 만든 이번 캠페인은 다름 아닌 7월 1일자로 공식 출범한 SK에너지의 새로운 기업이미지 광고이다. 사실상 SK에너지의 전신이라고 할 수 있는 옛 SK주식회사의 기업이미지 광고들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컨셉과 아이디어로 만든 이번 캠페인은 6월 중순경 티저광고로 시작되었고 7월 1일부터 사명이 노출된 새로운 광고를 함께 선보이고 있다.





티저(teaser)광고는 간디편, 에펠편, 에디슨편 등 총 세 편으로 구성, 각 편에는 ‘세상을 바꾸는 것은 생각이다’라는 메인 카피를 뒷받침하는 다양한 소재들이 등장한다. 간디, 이사도라 던컨, 에펠, 세잔, 칼 벤츠, 에디슨, 세종대왕에 이르기까지 다른 생각으로 세상을 바꾸어 온 사람들의 다른 생각을 소개하면서, 7월 1일 정식 출범일 전까지 기업명은 가린 채 ‘생각이 에너지다’라는 슬로건의 큰 의미만을 해석하는 티저 형식의 광고로 캠페인의 서막을 알렸다. 특히 최근에 광고 주목도와 완성도의 상당 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중요해진 BGM에도 신경을 많이 쓴 흔적이 엿보인다. 각 편의 BGM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고 있는 것도 본 광고에 대한 높은 관심과 호감을 증명하고 있다.

7월 1일부터 선보인 후속편은 ‘생각이 에너지다’를 보다 구체화하는 광고이다. SK에너지의 시각에서 본 ‘세상을 바꾸는 에너지가 되는 생각’이 어디에서 시작되는지를 보여준다. 광고는 기름 한 방울 나지 않는 우리나라를 산유국이라고 결론짓고 그 이유들을 나열한다. 거리는 창조의 유전이고, 도서관은 지식의 유전이며, 시청 앞 광장은 열정의 유전이고, 나아가 한국은 새로움의 유전이기에 우리나라는 산유국이라는 메시지다. 곳곳에 넘치는 다양한 ‘에너지의 유전들’을 발견하는 것도 다른 생각이다. 유전(油田)에 대한 새로운 해석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TBWA KOREA의 박찬규 차장은 “ ‘세계는 가능성의 유전이다’라는 마지막 문구는 추후에 공개될 광고와 연결되는 의미 있는 카피다. 이렇듯 티저편을 필두로 이어지는 후속편들이 서로 유기적인 연관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욱 완성도 높은 캠페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7월 1일 공식 출범일에는 일반 기업광고에서는 시도하기 어려운 파격적인 표현과 형식의 1분짜리 UCC형 광고를 선보임으로써 젊은이들 사이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어냈다. ‘생각이 에너지다’라는 슬로건의 의미를 실로 다양하게 보여주고 있다.


세련되고 독특한 본 캠페인을 통해 새로 출범한 SK에너지도 기존의 기업이미지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가 ‘다른 생각을 가진 젊고 활기찬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해 본다.

 






문의: TBWA 코리아 이상규 부장 (528-9626) 

 


2007-07-01
생각이 에너지다 for SK에너지
TBWA코리아
2007-07-01
생각이 에너지다 for SK에너지
TBWA코리아
2007-07-01
TBWA코리아
SK에너지 ·  기업PR ·  생각이 에너지다 ·  광고뒷이야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넷플렉스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