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일본신문협회, ‘제35회 신문 광고상’ 수상작 발표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5.10.13 09:10 조회 2763

 
 
일본신문협회는 지난 9월 3일(목), 새로운 신문 광고의 가능성을 개척하여 큰 성과를 올린 광고 활동을 시상하는 ‘제35회 신문 광고상’ 수상작을 발표했다. ‘신문 광고상’은 광고주 부문과 신문사 기획 2개 부문이 있다. 영예의 대상에는 광고주 부문에 출품된 시세이도의 2015 기업광고 ‘50 Selfies of Lady Gaga’가 선정되었다.  
 
이번 어워즈에 응모한 작품은 광고주 부문 348작품, 신문사 기획부문 66작품, 총 414작품이었다. 이중에서 ‘대상’ 1작품, ‘신문 광고상’ 10작품(광고주 부문 5작품, 신문사 기획부문 5작품) 외에 광고주 부문 ‘우수상’ 10작품과 신문사 ‘기획부문’ 5작품이 ‘장려상’에 선정되었다.
 
대상을 수상한 시세이도의 작품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가수인 레이디 가가의 셀프카메라 50컷을 사용하여, 광고 원고를 변경해 가며 일본 전국 50개곳의 신년 첫날 광고로 진행했다.
 
이는 레이디 가가가 직접 그녀의 트위터에도 올려 일본 내외에서 커다란 화제가 됐으며, 인터넷상에서도 알려져 신문 광고의 가치를 높여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게 된 작품으로서 높게 평가받았다.
일본신문협회 ·  신문광고상 ·  시세이도 ·  레이디가가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