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시디즈 캠페인, 에피 어워드 코리아 ‘그랜드 에피(Grand Effie)’ 선정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6.05.31 12:00 조회 11513
시디즈 캠페인, 에피 어워드 코리아 ‘그랜드 에피(Grand Effie)’ 선정





시디즈(대표 손태일)의 ‘의자가 인생을 바꾼다’ 캠페인이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s Korea)’에서 최고의 마케팅 성과를 거둔 캠페인에 수여하는 그랜드 에피(Grand Effie)에 선정되었다. 그랑프리를 수상한 이번 캠페인은 전 국민의 의자에 대한 낮은 관심도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의자가 인생을 바꾼다’라는 콘셉트를 기획하여 TV, IPTV, 극장, 잡지 및 옥외 매체에 광고를 집행했다. 집행 결과, 매출은 약 8배까지 올랐고 1위 브랜드와의 인지도 격차도 50% 이상 좁히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캠페인을 담당한 TBWA KOREA 김백수 팀장은 “매 순간 흥미롭고 도전적인 과제였다. 에피어워드의 까다로운 출품 가이드를 단지 매출 기여도, 인지도 달성률 성과가 아니라 어떤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자 했으며, 그 성과가 무엇인지를 명확히 밝히라는 것으로 이해했다. 그래서 방대한 자료 준비에 애를 먹긴 했지만 저희에겐 아주 즐거운 고생이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시디즈캠페인 ·  시디즈 ·  TBWA코리아 ·  에피어워드코리아 ·  Effie Awards Korea ·  그랑프리 ·  의자 ·  브랜드인지도 ·  매출기여도 ·  의자가인생을바꾼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