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aign Story]톡톡 튀는 광고, 기업 매출 좌우한다
KAA저널 기사입력 2018.04.06 12:00 조회 3780
 
 
인기 그룹 워너원이 모델로 등장한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의 광고가 소비자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해 10월 멕시카나는 밝고 친근한 이미지를 가진 아이돌 그룹 워너원과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워너원과 멕시카나 관련 영상만 유튜브에서 14천여 개에 달할 정도로 팬과 소비자의 반응이 뜨겁다. 특히 멕시카나의 초성 ㅁㅅㅋㄴ을 활용한 광고의 30초 풀버전 영상은 페이스북에서만 조회 22천회, 공유 15천회, 좋아요 28천회를 기록했으며, 유튜브에서도 2만회를 훌쩍 넘는 높은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 

또한 멕시카나는 워너원 굿즈(파생상품)’를 활용한 퍼즐, 캘린더 등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멕시카나 관계자에 따르면 치킨 구매시 브로마이드를 증정하는 행사를 시작하자마자 3시간만에 3만개의 기프트콘이 팔렸으며, 팬 사인회 응모권 80만건이 모두 소진되는 등 워너원과 함께 진행하는 판촉 프로모션은 매진, 조기 품절 등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워너원과의 모델 계약을 체결한 이후, 멕시카나의 매출이 전년대비 매월 20~30% 이상 상승하고 있어 긍정적인 광고 효과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워너원은 지난해 엠넷 아이돌육성프로그램 프로듀스101’을 통해 결성돼 신인상을 휩쓴 아이돌 그룹이다. 멕시카나는 트렌드에 맞는 신 메뉴를 개발하고 샤이니, 아이유등 스타 모델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에게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는 치킨 1세대 대표 기업이다.  

이순임 lee.soonim@gmail.com
KAA저널 ·  워너원 ·  인기그룹 ·  멕시카나 ·  치킨 ·  워너원효과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