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데이터 헤게모니에 대한 고민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19.07.09 12:00 조회 1671
 
 


아마존의 치열한 공세에도 살아 남은 패션 쇼핑몰 이야기 

2003년 실리콘 밸리에서 패션 문외한이었던 두명의 엔지니어는 리볼브 (Revolve)라는 패션 전문 쇼핑몰을 설립했다. 리볼브는 2003년부터 2012 년까지 매년 매출이 25%씩 성장했으며, 2012년부터 2018년까지는 매년 50% 성장했다. 리볼브의 2017년 매출은 1조 2천억 원으로 독립 패션쇼핑몰 Top 5 자리를 차지했으며, 현재 500개가 넘는 패션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데 가장 많이 팔리는 브랜드의 매출 점유율이 5% 미만이다. 한 개의 제공사가 전 체 물량의 6%를 넘지 않도록 공급선을 다각화 했다. 패션은 매스 마켓이라는 콘셉트를 버리고 철저하게 개인화 마케팅을 추진한 결과였다. 패션을 전혀 몰 랐던 두 CEO는 오직 소비자의 행동 데이터 분석에 집중했고 그들만의 시장 을 찾아냈기 때문이다. 패션몰의 디지털 마케팅에서 가장 큰 지출은 신규 소비자 확보와 반품 비용이 라고 한다. 리볼브의 반품 후 매출 수익율은 52%이다. 2명의 소비자가 50불 짜리 제품 2개를 구매하면 매출이 100불이고 이후 1명이 구매제품을 반품할 경우 매출이 50% 감소한다. 이 경우 반품 후 매출 수익율은 50%이다. 일반 적인 패션 리테일 온라인 숍의 반품 후 수익율은 15% ~ 30%인데, 정교한 개 인화 추천 시스템으로 인해 리볼브에 납품하는 업체들은 더 높은 수익율을 기 대할 수 있다. 리볼브가 신규 소비자를 확보하는 비용은 약 30달러이다. 하지만 3년 후 평 균 소비자 가치는 4.7배인 143불이다. 리볼브는 첫 주문 이후 고객의 최대 잠재구매력을 이끌어내는 성향 분석과 제품 추천 시스템으로 업계 최고의 LTV(고객 생애 가치)를 달성하고 있다.  
대홍기획 ·  마케팅 데이터 ·  패션쇼핑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