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쿠호도가 운영하는 비즈니스 포털
‘Biz Garage’는 고객기업의 각종 솔루션이나 사례
, 유익한 칼럼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 그중에서도 최신 테마로 기업에게 특히 흥미 관심이 많은 테마에 대해서 전문가와 실무 지도자가 자세히 해설하는 웨비나를
11월
7일 개최했다
. 웨비나 테마는
‘고객중심의 마켓
·영업
·고객성공 변혁
’이었다
. 상품이나 서비스로 차별화가 어려워진 고객체험
(CX)를 닦고
, 고객을 획득
·육성하는 것은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
. 그러나 생활인이 이용하는 정보는 증가하고 있으며
, 개인용이 아닌 정보 및 접근은 봉쇄되게 하고 있다
. 이런 상황에서 구매활동을 기점으로 고객육성을 하려면 영업 마케팅 고객성공이 연계하여
, 계속적으로 접근을 지속하는 것이 필요한데
, 실천은 쉽지 않다
. 현장에서도 속인적이고 즉흥적인 활동이 되어 버리거나 모처럼 전용툴을 도입해도 활용하지 못하거나 부처간 연계가 원활하지 못하는 등 많은 과제를 안고 있다
. 이런 상황에서 하쿠호도는 생활자 발상에 의한 고객통찰과 마케팅
CRM의 지식을 쌓아 왔다
. 이에 하쿠호도 그룹인 세레브릿크스은
1,200개 이상의 기업
·25만명의 영업인 지원 실적과 영업조직을 강화
·개선하기 위한 실천적인 메소드를 구축했다
. 그리고
하쿠호도와 공동으로 마케팅, 세일즈
CS평가 서비스를 개발하는 컨설팅은
CRM이나 고객 성공영역에서
20년 이상의 컨설팅 실적을 가지고 있다
. 이번 웨비나에서는
BtoB·BtoC 판매관계자
, 영업 및 마케팅 부문 사업책임자 및 현장 담당자
, 경영
·매니지먼트층 고객체험을 기점으로
, 계속적으로 활동을 개선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나 솔루션
, 각 조직의 제휴나 트랜스포메이션 요령을 사례와 함께 소개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