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호 이민정의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안전을 선점하다.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0.04.19 02:34 조회 5133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새로운 광고가 온에어되었다. 이전 광고에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만의 미래지향적 느낌을 전달하고자 3D그래픽을 활용한 가상 공간(크리에이티브 월드)에서의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보여주었다면 이번에는 보다 친근한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SBS 인기 드라마 ‘그대 웃어요’의 두 주인공 정경호, 이민정을 모델로 기용하였다.

이번 광고는 스타일 2편 안전성 2편, 총 4편으로 정경호, 이민정의 경쾌 발랄한 캐릭터를 살릴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스타일편은 무난한 스타일을 싫어하는 이민정과 패션 감각이제로인 정경호가 티격태격하는 스토리를, 안전편은 안전성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하는 이민정에게 정경호가 일침을 놓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안은 기획단계에서 얻는 조사결과와 사실을 기본으로 제작되었다. 스타일편은 경쟁차종과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타는 소비자 이미지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우리차 소비자를 무난한 것을 싫어하고 패션감각이 뛰어난 트렌디한 소비자로 그려내었고 안전편은 한국보험개발원 평가조사 결과 및 유로 앤캡 결과를 바탕으로 경쟁차 대비 뛰어난 안전성을 소비자가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히 안전성이라는 컨셉이 자칫 메이커입장에서 일방적으로 전파하는 딱딱한 메시지가 될 수 있었으나 정경호, 이민정이라는캐릭터와스토리를최대한소비자언어화하여전달하여안을구성하여소비자들에게안전성에대해상기시킬수있는기회를제공하고자하였다.

이번 광고는 2월27일을 기점으로 앞으로 2개월간, 공중파, 케이블, 라디오는 물론 서울 주요 지역의 LED전광판, 극장 내 PDP 지하철의 핑거터치 매체 등 타깃의 동선을 고려하여집행될 예정이다. 또한 TV광고와는 별도로 보다 많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활자매체인지하철 무가지 광고, 지하철 스크린 도어 및 버스광고에서는 뛰어난 안전성을 소재로 소비자들에게 보다 이성적으로 안전성에 대해서 소구할 예정이다.

MY 10.5를 기점으로 더욱 완벽해진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이번 TVC가 스타일과 안전성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 세계적인 1,000cc의 명차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해본다.

마티즈 ·  HS ·  그대 웃어요 ·  이민정 ·  정경호 ·  자동차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